블루투스와 관련된 프로그램 때문인데 이름은 Csr Bluetooth OSD Settings이다. 이게 실행되어 있어서 캡스 락 키를 누르면 바탕화면으로 튕겨 버리는 것이다. 한 2~3주 전에 QCY H2 무선 헤드셋을 산 적이 있는데 이거 사용해 보려고 아들 컴퓨터에 블루투스 USB 동글을 끼운 적이 있는데 그때 설치된 것 같다. 그런데 왜 문제 없다가 갑자기 어제 이 문제가 생겼는지는 모르겠다. 그리고 QCY H2는 FPS 게임해서 사용해 보니 딜레이가 있어서 도저히 사용할 수 없는 수준이었다. 총을 쏘고 1초 후에 총소리가 들림. 나중에 보니 게임모드가 있나 본데 그냥 바로 박스에 다시 봉인해 버렸다. 나중에 음악감상용으로나 쓸 일이 있으려나 모르겠다.
아무튼 저 Csr Bluetooth OSD Settings 를 제거해 버리면 되는데, 이것을 삭제해도 블루투스가 잘 되는지는 모르겠다. 방법은 두 가지이다.
1. 시작 프로그램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기 : 시작 버튼 옆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고 ‘작업 관리자’ (작업 띄고 관리자)를 실행해서, ‘시작 프로그램’ 탭으로 가서 Csr Bluetooth OSD Settings를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에 ‘사용 안 함’을 선택하는 방법
2. 아예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으로 가서 CSR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제거하는 방법
나는 어차피 딜레이 때문에 블루투스를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처음부터 두 번째 방법으로 아예 프로그램을 제거해 버려서 첫 번째 방법을 시도해 본 적은 없지만 아마 잘 될 것이라고 본다. 아예 지울 것인가, 지우지는 않지만 컴퓨터를 켰을 때 저 프로그램이 시작되지 않도록만 설정할 것인가를 선택하면 되겠다.
0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