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가 보니 윈도 10을 무료로 설치하고 정품 인증까지 받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준비물은 8기가 이상의 USB나 DVD이다. 요새 대부분은 USB를 쓸 테니 USB를 이용한다고 가정하고 설명하겠다.
우선 링크에 가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MediaCreationTool2004.exe라는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이 파일을 실행하면 USB에 윈도 10이 설치될 것이다.
링크: Windows 10 다운로드
과정은 그냥 다음, 다음 누르면 되는데 USB에 윈도 1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골라야 한다.
이 과정이 다 끝나면 부팅용 윈도 10 USB가 완성된 것이다. 그 다음 윈도 10을 설치하고 싶은 컴퓨터에 USB로 먼저 부팅되게 설정하고 나서 윈도 10을 설치한다.
이제 정품 인증하는 방법이다.
윈도 시작버튼 바로 오른쪽에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바로 ‘winver’ 치고 엔터.
그러면 내 컴퓨터의 윈도 10 버전 종류를 알 수가 있다. 위 이미지에서는 윈도 10 Pro 버전이다.
그 다음 아래의 링크에 가면 각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KMS 클라이언트 설정 키가 나와 있다. 제목대로 반기 채널 버전이기 때문에 반기(6개월) 동안만 정품 인증 효과가 있는데, 6개월이 지나서 정품 인증이 풀리면 다시 또 똑같은 방법으로 인증하면 된다. 6개월에 한 번쯤이야.
어쨌든 내 컴퓨터의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라이센스 키를 메모해 놓은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의 3가지 명령어를 하나씩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고 엔터쳐서 하나씩 실행하면 된다. 명령어 하나 엔터 치면 몇 초 후에 확인창이 뜨니까 각 명령어를 시간 간격을 두고 실행해야 한다.
slmgr /ipk W269N-WFGWX-YVC9B-4J6C9-T83GX (내라이센스키)
slmgr /skms kms8.msguides.com
slmgr /ato
다 하고 나서 아래 명령어를 쳐 보면 정품 인증이 잘 되었는지, 또 언제까지 유효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slmgr -xpr
0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