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의 가계부 앱에서 삼성화재 장기보험료가 매달 현금으로 나가고 있는 것이 보였다. 현금 자동이체는 뭐 거의 혜택도 없이 돈만 나가는 것이라, 10원이라도 포인트나 적립 뭐 그런 게 있는 게 좋겠다 싶어서 이것도 카드결제로 바꾸기로 결정.
나는 휴대폰 요금 납부 방법 변경하듯이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오잉, 홈페이지에서는 자동이체 또는 매달 직접 계좌이체하는 방법만 보여주고 있다. 신용카드 납부는 안 되는 것처럼.
그래서 한번 인터넷 검색했더니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한 보험사나 보험 상품이 있고, 가능하더라도 자동으로 매달 결제되는 보험사가 있고 매달 한 번씩 설계사한테 전화해서 신청해야 되는 보험사도 있고 심지어 신용카드 결제가 되긴 되지만 직접 지점에 방문해야만 가능한 곳도 있다고 한다. 헐!!
왜 이렇게 불편하지? 생각했더니 보험사가 카드수수료를 부담스러워 해서라고 하는데.. 어차피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는 신용카드 납부로 변경하는 메뉴 자체도 없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또 설계사에게 전화 드리라고 한다고 해서 잠시 후 설계사 님으로부터 전화가 왔고, 설계사 님 말씀이 “매달 저한테 전화주셔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알려주세요”라고 하시는데... 순간 머릿속으로 아, 그냥 계좌 자동이체 그대로 놔 둘까 싶다가도, 아까 고객센터 상담사가 자동이체는 이제 해지한다고 했으니 뭔가 꼬일까 봐 귀찮더라도 매달 전화해야지 뭐... ㅠㅠ 하며 그렇게 하기로 했다. 꽤나 번거롭게 생겼다. 일단 구글 Keep에 매달 알림 뜨게 설정은 해 놨다.
0 comments:
댓글 쓰기